BMX 연구소

뒤로가기
제목

입문용의 커스텀화 FLY 2017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17-01-23

조회 97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입문용의 커스텀화 FLY 2017



어떤 사람들은 하이엔드 모델의 사양과 무게에 집착하고 어떤 사람들은 어떤 선수가 소속되어 있는지에 집중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은 적당한 가격과 적당한 사양으로 BMX 에 도전해보려고 고민을 합니다.


현재 많은 브랜드들이 입문용 모델에 집중하고 있고 그결과 사양은 점점 좋아지고 가격은 낮아지고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조합에


입문자들의 고민 하는 시간은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FLY 라는 브랜드를 다시 보게됩니다.


모두들 사양과 컬러에 집중할때 FLY 는 결과적으로 커스텀 BMX 를 만드는 이유에 대해 고민하고 그 결론은 입문용 완성차에 적용하였습니다.


커스텀 결과물이 가진 3 가지 의 지오메트리 를 완성차에서 선택할수 있다는것은 입문자들에게 다른차원의 고민거리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Electron 일렉트론 모델


탑튜브 20.2 ( 2017 년 모델부터는 20.5 로 변경 ) 리어엔드 13.2 핸들바높이 8.25 포크 오프셋 25mm


는 체격이 작고 가벼운 체중. 보다 빠른 반응을 원하는 라이더를 위한 지오메트리입니다.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해당될수도 있고 여성라이더들에게 최적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체격중 170 전후의 체격과 마른 체형이라면 가장 다루기 편한 지오메트리입니다.


본인 역시 동일한 지오메트리의 커스텀 모델을 사용했었고, 가장 적은 에너지로 기술을 구사할수 있는 장점이 느껴왔습니다.





Neutron 뉴트론 모델


탑튜브 20.6 ( 2017 년 모델부터는 20.75 로 변경 )리어엔드 13.2 핸들바 높이 8.5 포크 오프셋 27 mm


신장 160 부터 180 까지의 라이더가 가장 편하게 기술을 연습할수 있는 지오메트리입니다.


10 년전쯤 퀵리스폰스 ( 빠른 반응 ) 를 추구하고 처음으로 13" 의 리어엔드를 가진 프레임을 FLY 에서 만들었을때 절반의 라이더들은 박수를 보냈고


절반의 라이더들은 오랜시간 적응한 옛날 지오메트리에 비해 다루기 힘들다고 투덜거렸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최근 대부분의 브랜드들은 FLY 의 지오메트리를 따라하고 있으며


낮은 지상고가 강점이었던 '티에라' 프레임의 지오메트리가 다시 파크용 프레임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빠른 반응과 안정감 모두 경험할수 있는 교과서적인 지오메트리 라고 생각됩니다.


저역시 바니홉을 가장 편하게 높게 할수 있었던 지오메트리였으며 파크라이딩역시 편안했던 기억이 납니다.





Proton 프로톤 모델


탑튜브 21 리어엔드 13.2 핸들바 높이 8.5 ( 2017 년 모델부터는 8.75 로 변경 ) 포크 오프셋 32 mm


신장 160 후반대 부터 180 이상의 라이더에게 적합한 지오메트리입니다. 하지만 기본기를 마스터한 라이더들이 더 높은 에어와


빠른 속도에 대응하는 안정감이 필요하다면 좋은 선택입니다.


많은 프로라이더들이 21 탑튜브의 프레임을 사용하는 이유도 동일합니다.


근력과 테크닉이 충분하다면 약간 일지도 모르는 탑튜브의 길이와 앞쪽 공간은 큰 이점을 줍니다.





Orion 오리온 / Sion 사이온 / Omega 오메가 모델


프로라이더들도 만족할만한 고급사양의 CNC 스템과 휠셋 스프라켓. 오메가 모델에는 프리코스터 를 장비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오리온 은 좀더 안정감을 추구하는 정통파 라이더(13.5 리어엔드 32mm 포크오프셋) 사이온은 좀더 테크니컬한 스트릿라이딩을 원하는 라이더


(13.25 리어엔드 25 mm 포크오프셋 )에게 적합한 지오메트리입니다.


핸들바 높이 역시 뉴스쿨 타잎이라고 할수있는 사이온 모델에는 9.25 바가 적용되었습니다.


오메가 모델은 이름답게 뉴스쿨 타잎의 사이온 모델의 지오메트리에 좀더 상급 타이어와 파트 를 적용한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최상급 의 3가지 라인업은 초보라이더 보다는 어느정도 바니홉과 기본기를 마스터한 라이더들의 두번째 BMX 롤 추천하고 싶습니다.






FLY 사의 모델들이 고집하고 있는 차별화된 파트는 의외의 곳에 있습니다.


그립. 페달. 타이어 를 모델등급에 관계없이 ( 2017 년 모델부터 시그네쳐 타이어가 적용된 오메가는 예외가 되었습니다.) 동일한 최상급으로


적용하고 있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라이더의 에너지가 시작되고 ( 그립 ) 연결해주며 (페달) 지면에 전달(타이어) 해주는 3 가지 요소는 금속으로된 부품들보다 어쩌면 더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라이더와의 교감이 시작되고 가장 먼저 사라지는? 부품들이지만 그 역활은 아주 크기 때문입니다.


입문용을 선택하는데는 각자 주관적인 기준이 있습니다.


가격이 될수도 있고. 브랜드의 인지도 가 될수도 있습니다. 컬러 또한 중요합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입문용 이란 본인의 신체조건과 꿈구고 있는 기대 경험치를 위해 선택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FLY 바이크의 완성차가 다른것은, 그 선택권을 제시하기 때문입니다.


입문용 BMX 모델의 커스텀화를 꿈꾸기 때문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고 객 센 터

02-3142-4130

월요일,금요일 2시-7시 / 화수목토 11시-7시 / 1시 - 2시 점심시간 / 일요일 휴무
입금계좌안내

국민은행
848-21-0096474
이성근

이용안내 MAP Q&A PC버전